Health

중요한 눈

글로벌레드 2020. 12. 23. 19:48

IT기술이 발전되면서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현시대의 현대인의 눈은 항상 피로하게 살고 있습니다.

잠 자는 시간 외에는 계속해서 일하는 우리의 눈. 특히 겨울철의 건조한 날씨로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이 눈 피로의 중요한 이유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눈물이 증발하면 눈이 더 건조해집니다.

 

눈을 위해 고쳐야 할 안 좋은 습관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눈 자주 비비기

출저 - Cleveland Clinic

 

눈가의 피부는 얼굴에서 가장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가렵거나 피곤하다고 눈을 비비는 것을 자제하도록 합니다. 특히 눈꺼풀을 세게 비비면 충격으로 각막에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자제해야 합니다. 

 

 

눈 자주 깜빡이지 않기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의 전자 기기 사용률이 많아지면서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보통 1분에 15회 가량이 보통이지만, 전자기기로 인해 깜빡임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깜빡임이 줄어들면 안구 표면이 말라 건조증을 유발하고, 충열을 일의킵니다.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 사용하기

출저 - Cleveland Clinic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불을 끄고 어두운 곳에서 밝은 모니터를 보면 동공에 무리가 갑니다. 장시간 사용하면 수정체의 탄력이떨어져 시력이 저하되고, 안압도 높아집니다. 안압의 상승은 시신경이 손상되거나 녹내장 등 심각한 안구질환이 유발됩니다. 

 

 

흡연하기

흡연의 위험성은 폐를 먼저 떠올리지만, 눈 역시 매우 치명적입니다. 니코틴 성분이 혈관을 막히게 만들고, 눈을 움직이는 근육과 주변 지방에 여러 물질이 쌓여 시신경이 눌려 시력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또한 담배 연기가 눈에 들어가게 되면 갑상샘눈병증, 녹내장 등 다양한 안구질환을 유발합니다. 

 

 

특히 안좋은 시력들을 위해 라섹,라식 수술을 하는 분들 많으신데 이러한 습관은 바꾸는걸 추천드립니다.